㈜두산, 지게차 토탈 물류 서비스센터 오픈
렌탈·정비부터 부품 및 중고지게차 판매까지 한곳에서
김지웅 기자 (jiwo6565@ebn.co.kr)
2018-10-14 17:23:47
▲ 두산로지피아 오픈 기념행사에 참석한 ㈜두산 임직원들과 내빈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했다.ⓒ㈜두산

㈜두산은 경기도 평택에 지게차 토탈 물류 서비스센터인 '두산로지피아'를 열고 다운스트림(Downstream)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4일 밝혔다. 렌탈과 서비스, 장비 관리 등 제품과 관련된 전 영역에서 사업을 영위하겠다는 계획이다.

두산로지피아는 4954㎡의 부지에 연면적 2420㎡의 정비공장, 전시장, 사무실을 갖추고 지게차 렌탈, 정비 서비스에서부터 부품 및 중고지게차 판매에 이르는 토탈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들은 이 서비스센터를 통해 리튬이온 배터리가 장착된 최신 지게차부터 프리미엄 엔진지게차까지 다양한 기종을 선택해 렌탈할 수 있다. 또 장비에 부착된 QR코드와 린큐(Lin-Q)를 활용해 본사와 직접 소통하고 유사시 3시간 이내에 인근지역 딜러와 정비공장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린큐는 장비개선과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주는 ㈜두산만의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이다.

이와 함께 지게차 리스, 렌탈 비용 대출 등 금융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중고 지게차는 입고돼 출하되기까지 총 7단계의 검수과정을 거친 후 품질이 보증된 제품에 한해 두산 공인인증 스티커가 부착되고 공식 진단서가 발행된다. 또 중고지게차 표준 가격표도 제시할 예정이다.

곽상철 ㈜두산 부사장은 "고객의 니즈와 가치를 확보해 근원적인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두산의 제조 역량과 서비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다운스트림 플랫폼을 구축해 '두산이 하면 빠르고 스마트하다'는 평가를 받겠다"고 강조했다.
  대명리조트 창립40주년 특별 이벤트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해주세요

베스트 클릭!

최신기사